기초정부 최초 지하철 기획 환성한 유영록 & 윤석열 당선인 약속한 GTX-D 김포~하남~팔당 노선과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조속 추진 실무적 노하우 살려 조속 추진 의지 밝혀...

국민의 힘 유영록 전 김포시장이 출마를 선언한 기자회견에서 국횜 소속으로 출마에 나섰던 신송철 예비후보가 이날 후보직을 전격 사퇴하고 유영록 지지 선언을 하고 있다.(사진=천용남기자)
국민의 힘 유영록 전 김포시장이 출마를 선언한 기자회견에서 국횜 소속으로 출마에 나섰던 신송철 예비후보가 이날 후보직을 전격 사퇴하고 유영록 지지 선언을 하고 있다.(사진=천용남기자)

유영록 전 김포시장(국민의 힘)이 8일 오후 2시 김포시의회 1층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유영록 예비후보는 지금 매우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는 김포가 50만 명을 넘어 내년 50만 대도시 지정을 목전에 두고 있고 거대한 밑그림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할 중차대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자신은 준비된, 프로 도시 행정전문가인 유영록만이 향후 김포 백년대계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는 자신감에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김포시장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 중요한 시기에 더 이상 김포를 아마추어에게 맡길 수는 없다”라며 “자신은 민선 5, 6기 김포시장 재임 시절 각종 도시개발 및 일반산업단지 사업을 통해 추진력을 이미 검증받았다”라고 했다.

출마 배경에 대해 유 예비후보는 민선 7기 ‘잃어버린 4년’을 되돌려야만 한다는 사명감도 출사표를 던진 계기가 됐다“라며 ”풍무역세권 개발사업을 제외하고는 김포시가 진행하고 있는 대부분 사업이 답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지지부진한 개발사업은 사업시행자의 추가 비용부담으로 이어지고 그 몫은 결국 시민에게 전가되기에 속도감 있는 개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어 자신이 시장이 돼야 하는 당위성에 대해 조목조목 설명을 이어 갔다.

더구나 자신이 시장에 당선되면 펼칠 사업에 대해 언급한 유예비 후보는 우리 김포의 현안은 교통, 교육, 환경, 일자리 창출(자족도시),의료 인프라 구축 등 크게 다섯 가지 분야라고 말했다.

전국 기초정부 최초의 지하철을 기획하고 완성한 자신이기에 윤석열 당선인께서도 약속하신 GTX-D 김포~하남~팔당 노선,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고양 연장,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김포한강선)의 조속 추진을 위한 실무적 노하우를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고촌 아라마리나에 해양관광단지 고촌 복합개발지구(의료 관광시설, BT IT CT 첨단지식산업센터), 한강하구 르네상스(한강하구 물류 수송 등 워터프론트 계획 수립, 환황해권 물류 거점 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유 예비후보는 국민께서 중앙 권력 교체에 뜻을 모아주셨듯 김포시민들께서 지방 권력, 김포 권력의 교체를 위해 나서주셔야 할 때라며 다시 한번 더 큰 김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잃어버린 4년’을 되짚어보고 새로운 100년의 청사진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