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했던 김포도시교통포럼 이환승 대표(오른쪽)가 후보직을 사퇴하고 이주성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김포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했던 김포도시교통포럼 이환승 대표(오른쪽)가 후보직을 사퇴하고 이주성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로 출마했던 김포도시교통포럼 이환승 대표가 후보를 전격 사퇴하고, 같은 당 이주성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환승 후보는 지난 28일 오후 1시 김포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앙부처 출신 이주성 후보와 원팀이 되어 김포시 최대 현안인 GTX, 지하철 문제를 빠른 시일 내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저명한 도시교통 전문가로서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동국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수십 편의 연구논문과 칼럼을 관련학회지 등에 발표했다.

교통 전문가인 이 후보는 GTX-D노선 강남 직결,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을 위해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구성, “강한 결속과 추진력을 통해 포천시 7호선 연장과 같은 성공사례를 만들겠다“며 후보를 사퇴했다.

이 후보는 “그동안 김포시 교통대책은 중앙정부와 소통없이 비전문가들에 의해 주먹구구식으로 추진되어 많은 시행착오와 좌절을 겪어왔다”면서, “제가 가진 전문성과 행정고시 출신 이주성 후보의 중앙부처 경험과 인맥을 활용하면 김포시 교통현안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췄다.

이날 이주성 후보는 “천군만마를 얻었다 최고의 깐부와 함께 시장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김포에 GTX·지하철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이환승 후보는 앞으로 이주성 후보 캠프에서 ‘GTX·지하철 특별대책본부’ 본부장을 맡기로 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