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주민중심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해 '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고했다. 
김포시가 주민중심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해 '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고했다. 

김포시가 '주민중심의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해 총38개 공동체에 130백만 원 규모의 '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고했다.

공고기간은 3월 4일까지이며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5일간) 주민협치담당관, 자치공동체지원센터(마을공동체팀)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주소 또는 사업장 소재지를 김포시에 둔 구성원이 최소 10명 이상인 주민모임(1단계는 5명 이상)이다.

보조금은 공동체 구성원수 및 김포시 공모사업 참여횟수 등을 기준으로 최소 150만 원(1단계)에서 최대 700만 원(4단계)까지 단계별로 차등 지원되며, 보조금과 보조금의 10% 이상 자부담 금액이 포함된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비영리법인․비영리민간단체․사회복지법인․마을기업․협동조합등 법인․단체와 동일한 사업내용으로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사업 등은 신청할 수 없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사전상담(필수조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이자 주민협치담당관은 “올해도 다양한 공동체의 참여를 통해 마을과 공동체의 협력과 소통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