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최근 시민들의 쉽고 빠른 정보 전달과 친근한 소통을 하기위해 ‘김포시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한 이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8일 시는 주요 정책 및 이슈, 행사, 생활정보 등의 안내와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5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해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통해 기존 SNS 사용을 어려워하는 이용자들에게도 쉽고 편하게 시정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은 시정 소식 이외에도 일상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운영하며, 메시지 발송 형태로도 활용한다.

메시지 형태로 발송하는 시정 소식은 카카오톡에 접속해 상단의 돋보기를 클릭한 후 ‘김포시’를 검색해서 채널을 추가하면 받아볼 수 있다.

김포시는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따라서 ‘김포시’ 채널을 추가한 뒤 인증화면을 채널 채팅창에 발송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커피 모바일 이용권을 보내준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 대부분이 활용하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 기쁘다”라며,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채널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