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는 그저 주위에 어려운 이웃과 홀로 삶 어른신께 안부를 묻는 일...

국제라이온스 354-D지구 영창라이온스클럽 지종상 (왼쪽2번째)과 회원들이 버무린 김장김치 1500kg을 김포복지재단에 전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천용남 기자)
국제라이온스 354-D지구 영창라이온스클럽 지종상 (왼쪽2번째)과 회원들이 버무린 김장김치 1500kg을 김포복지재단에 전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천용남 기자)

“봉사활동은 사실 대단한 일도 특별한 일도 아닙니다. 그저 주위에 어려운 이웃과 홀로 삶 어르신들에게 안부를 묻는 일이며 충분합니다.”

지난 22일 354D 지구 영창라이온스클럽은 회장 지종 상, 총무 양문석)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배려와 사랑이지만 돌아 오는게 더 많은 봉사가 생활이 된 이들이 직접 버무린 김장김치 1천500 kg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다.

그동안 354D 지구 영창라이온스클럽은 김포지역에서 필요할 때 옆에 있는 참된 봉사인이 되겠다며 김포시와 자원봉사 네트워크결연을 하여 온 10여 년 동안 홀몸 어르신과 소외계층 대상 밑반찬 나눔과 도배·장판 교체 등 집수리 봉사활동 등을 벌여 늘 타 봉사단체에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354D 지구 영창라이온스클럽은 역대 회장에서부터 지금껏 깨끗한 김포시를 위한 관내 환경정화 활동과 더불어 군부대 위문품 전달 지원, 농촌 일손돕기 등 사회적 연대의 힘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벌여오기도 했다.

이들 회원 40여 명은 힘겨운 삶을 보낼 때 건네는 작은 도움과 관심이 상대방에게 매우 큰 힘이 된 순간 진정한 봉사가 이뤄진다는 라이온의 사명으로 김포지역에서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회원들의 이렇듯 지종 상 회장은 “자원봉사활동의 목적은 개인의 경제적 자립에 있지 않다”라며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과 나누며 사는 삶은 라이온의 꿈으로 당연한 도리라”며 “회원들의 오늘 버무린 김장김치가 추운 겨울 온기를 불어넣는 사랑의 불씨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회장은 “오늘 갑자기 추어진 날씨에 함께 해준 회원님들에게 존경과 사랑의 자세로 포용하고 클럽의 안정과 단합을 위해 회장으로서 성심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