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월곶에서 세계적으로 흥행을 볼러오고 있는 오징어 게임 올림픽이 개최된다...

철책 제거 후 자전거 길
철책 제거 후 자전거 길
사진속 내용은 인터넷 블러그에서 켑처
사진속 내용은 인터넷 블러그에서 켑처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게임이 김포시 월곶면에 상륙했다.

11일 김포문화재단 월곶생활문화센터는 오는 13일 오징어게임 올림픽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포문화재단이 ‘우리동네 올림픽’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 관내 가족단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날 치러지는 게임에서 ‘달고나 뽑기 왕’, ‘구슬치기 왕’, ‘제기차기 왕’, ‘딱지치기 왕’, ‘퀴즈 왕’ 등 세계적 흥행을 일으킨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우리의 옛 놀이들을 게임종목으로 실행해 최고의 가족을 뽑을 예정이다.

월곶생활문화센터 주변으로는 수백 년 된 보호수들의 단풍이 감상 할 수 있고, 그 뒤로는 김포국제조각공원에 ‘군하숲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우리동네 올림픽’은 게임도 즐기고 자연의 가을 정취를 한껏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이날 마술공연에 이어 악세사리 만들기 예술체험,시상식 등이 마련돼 놀이를 통해 지역민 공감대 형성과 가족 간 화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돼 시민들에게 문화소통으로 풍성한 하루를 선사할 것으로 보여진다.

김포문화재단 이우정 관계자는 “최근 세계적으로 우리 놀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김포시민들에게 놀이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자 ‘우리동네 올림픽’을 마련했다.”면서, “월곶생활문화센터에서 가을의 정취도 느끼고 추억 속 게임으로 승부를 인정하는 스포츠맨 정신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