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구곶이 들려주는 이야기 포스터
보구곶이 들려주는 이야기 포스터

“작은미술관 기획전시에 ‘보구곶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김포문화재단이 오는 26일부터 개최할 기획전시에 보구곶에 터를 잡은 이웃작가들의 작품과 ‘오픈스튜디오’ 프로그램, 구나현 작가의 ‘곤포 프로젝트’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017년 ‘작은미술관 보구곶’ 개관 후 현재까지의 추억을 담은 아카이빙 사진전, 보구곶 주민들과 함께 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의 결과물, 추억의 앨범 전시 등 ‘작은미술관 보구곶’의 지난 4년간 발자취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여기에 이번 전시기간 동안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매주 토요일, 시민들을 초대해 작가들의 작업실과 작업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추수가 끝난 논에서 펼쳐질 구나현 작가의 곤포 프로젝트는, 둥글게 짚을 압착해 포장한 곤포에 마을 주민 및 관람객의 얼굴을 현장에서 직접 그려 넣는 퍼포먼스이다.

이는 보구곶의 자연과 미술전시 관람이라는 두 영역을 모두 담아 낸 기획으로 ‘작은미술관 보구곶’의 지역적․장소적 특징을 잘 보여주는 코너가 될 전망이다.

김포문화재단 이우정 담당자는 “이번 전시는 이웃작가들과 함께 성장해가는 작은미술관 보구곶의 이야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작가들의 스튜디오를 방문해 체험하는 프로그램인 ‘오픈스튜디오’를 통해 전시예술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또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