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작은 음악회가 열린 장기동 한강 중앙공원에 산책나온 시민들의 힐링이 되고 있다.(사진=김포시 문화예술과)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가 열린 장기동 한강 중앙공원에 산책나온 시민들의 힐링이 되고 있다.(사진=김포시 문화예술과)

김포시 후원으로 (사)한국예총 김포지회가 주관해 열렸던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가 시민들의 많은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특히 이번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는 1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예술인들에게는 작은 공연으로 관객들을 찾아가 서로 소통하고 즐기는 문화의 장을 열고 시민들에게는 코로나 블루 등으로 침체되고 우울한 분위기를 뛰웠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민들이 산책 등으로 자주 찾는 호수공원과 장기동 한강중앙공원 등 관내 주요 공원에서 이뤄진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사전 특별한 홍보 없이 현장에서 게릴라 콘서트 형식으로 치러졌다.

산책 나온 시민들의 때마침 열리고 있는 공연에 발길을 멈추고 모처럼 횔링의 시간을 보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시민은 “공원을 산책하다 노랫소리가 들려 와보니 규모는 작지만 수준 높은 공연을 볼 수 있어 기분이 좋았다”며 “김포시와 (사)한국예총 김포지회에서 이런 공연을 마련해 줘 고맙다”고 전했다.

시 문화예술과 유지수 담당자는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예술인들과 시민들을 위한 문화공연의 자리가 줄어들어 아쉬웠는데 작은 규모이지만 이런 공연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특히 어려운 예술인들에게는 별도의 지원을 통해 힘을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시민들께서는 다양한 공연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