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유현초등학교(교장 김배신)는 코로나 상황 속에도 학생 자치회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현초는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홍보가 어려워 선전 벽보와 홍보영상을 통해 선거운동을 실시했고 후보자들의 공약과 구체적인 실천방안에 대하여 공약토론회를 ZOOM(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에따라 학교는 선거 진행 과정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그 결과 81명의 학생 자치회를 구성 하는 등 3개(활동부, 생활부, 홍보부)의 부서로 나눠 다양한 활동으로 이뤄지고 있다.

생활부에서 진행중인 ‘양심 우산 캠페인’은 5월~12월 중 비가 오는 날 우산을 두고 온 학생들에게 학부모회에서 기증받은 우산을 빌려 주는 활동으로 우산 대여, 일지작성, 우산 물기 털기, 우산꽂이 청소, 우산 미반납자 반납 독려 등도 벌여오고 있다.

또 이밖에 유현 학생 자치회는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첫 번째 영상으로 학교에 관심이 많지만 직접 들어올 수 없는 외부인, 학부모들을 위해 학교 소개 및 홍보영상을 탑재했다.

여기에는 학생 자치회 회장과 부회장이 학교 곳곳을 다니며 각 실별 소개와 활용 팁을 안내한다.

지난 11월에 개관한 미르관과 모래놀이, 티피키즈텐트와 함께하는 위클래스, 벌룬 소파가 마련된 리딩코너는 감성을 불러 일으키는 소통공간으로 소개되고 있다.

특히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 영상을 제작할 계획을 앞두고 있는 홍보부는 학교 폭력의 유형과 대처 방법을 3가지 상황으로 나눠 대본을 작성하고 별도의 시간을 정해 촬영을 할 예정이다.

돈 뺏기, 때리기, 성폭력 등의 신체적 폭력과 욕설, 따돌림 등의 정신적 폭력, SNS상의 사진, 동영상을 통한 사이버 폭력 상황을 영상으로 자세하게 다루고자 한다. 뿐만아니라 일회용품 사용실태 및 교장선생님 인터뷰 영상 제작, 유튜브를 통한 학생자치회배 안전 교육 퀴즈대회 진행도 구상 중이다.

유현초 전교 회장 6학년 이태민 학생은 “유현초 유튜브 채널 개설, 양심 우산, 급식 시간의 음악 등은 선생님과 임원들 그리고 친구들의 도움 덕분에 이뤄낸 일들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유현초 학생 자치를 위해 열정을 갖고 활동을 이어나가겠다”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