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예술을 통한 청소년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 유도...

김포문화재단은 5월 17일부터 27일까지 김포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경기틴즈뮤지컬 김포’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6월 5일 오디션을 통해 총 20여명의 청소년을 선발하며,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문화소외계층을 우대 선발할 예정이다.

‘2021 경기틴즈뮤지컬 김포’에 선정된 청소년들은 6월부터 매주 토요일 뮤지컬 전문교육을 통해 창작뮤지컬 초연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자체 쇼케이스를, 내년에는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김포 청소년들에게 2년 연속 경기틴즈뮤지컬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차세대 지역문화를 이끌어갈 김포 청소년의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독려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의 공동 주최 사업인 경기틴즈뮤지컬은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 개발과 다면적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김포문화재단은 최근 2년 연속 선정과 함께 최고 지원금 확보의 쾌거를 이뤘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지침에 따라 오디션과 모든 교육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으로 변경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평화기획팀(031-996-764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