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사 전경
김포교육지원청사 전경

김포교육지원청이 내년에 들어설 신설학교(중 1교)의 학교명을 선정하는 공모에 들어갔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오는 26일까지 학교명 선정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신설교는 (가칭)마산중학교로 2022년 3월 김포한강신도시 구래동에 개교하며, 향후 구래동 및 마산동의 초등학교 졸업생들이 진학하여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김포교육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학교명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희망 학교명과 선정 사유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 및 팩스,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식 및 방법은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poe.kr) 공지사항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학교명 추천 시에는 어감상 혐오감을 주는 명칭과 도내 및 타 시 ․ 도 기존학교와 동일한 명칭은 접수에서 제외된다.

특히 동일명을 피하기 위해 지역명 사용, 방위명(동․서․남․북․중앙), 숫자(제일, 제이), 외래어, 외국어 사용 및 특정 아파트명 등 특정 집단을 연상시키는 명칭을 사용하는 것은 지양한다. 반면 지역의 역사성과 유래를 담되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우면서도 학생 정서에 친숙한 학교명이 우선된다.

공모 접수된 학교명은 지역주민대표 및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 명칭의 적합성․지역성․역사성․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 후 정식학교명으로 선정되며, 경기도립학교설치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