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산책하며 환경정화 활동.... 봉사활동 지원자 모집...

김포시가 4월 한강중앙공원 내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사진=김포시)
김포시가 4월 한강중앙공원 내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사진=김포시)

김포시가 2021년도 4월 한강중앙공원 내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기동에 소재한 한강중앙공원에서 4월 12일부터 30일까지 주중(월~금) 2시간씩(15:30~17:30) 공원 내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자원봉사 모집기간은 3월 23일부터 4월 2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중학생이상의 시민은 1365자원봉사 포털(https://www.1365.go.kr)을 통해 지원 신청할 수 있다.

우리동네 공원관리를 손수 체험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공원돌보미 봉사활동은 특히 청소년들에게 호응이 뜨겁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야외에서 실시하는 비대면 봉사를 선호하는 까닭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공원돌보미 봉사활동을 추진하게 됐는데, 예상보다 훨씬 호응이 좋다"며 “앞으로 관련예산과 인력을 충원해 공원 내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