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적 김포버스킹 환경 조성을 위한 토대 구축 나서...

(재)김포문화재단은 자생적인 김포버스킹 토대를 마련하고자 2021년 김포버스킹 ‘김포버스커’와 시민, 그리고 김포문화재단이 함께 만들어가는 '원하는대로 버스킹' 관람단체와 김포버스킹 ‘김포버스커’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포버스킹 ‘김포버스커’ 모집은 일반형과 육성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일반형은 단순음악을 제외한 분야의 전국 거리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며, 3월 2일부터 3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육성형은 관내 거리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며 연중 수시모집을 통해 공개오디션이 진행된다. ‘김포 버스커’로 선정되면 지역 내 시민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공연할 수 있고, 김포시 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연계해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김포시민들을 위해 원하는 사람들과 원하는 장소에서 함께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원하는대로 버스킹' 공연 관람단체를 매달 10일까지 상시로 접수 받는다. 대상은 김포버스킹 공연관람을 원하는 김포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김포버스킹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관내 문화예술인에게는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 김포 버스킹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김포 시민들에게는 원하는 장소에서 문화향유의 경험을 통해 힐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신청을 원하는 ‘김포버스커’와 '원하는대로 버스킹' 공연관람을 원하는 김포시민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고시·공고 및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문의는 김포문화재단 평화기획팀(031-996-7646)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