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마송 디에트르 조감도.
김포마송 디에트르 조감도.

대방건설은 아파트, 주상복합, 업무시설, 상업시설을 아우르는 신규 브랜드 '디에트르'를 론칭했다. 디에트르는 '존재하다'라는 의미의 프랑스어 ‘에트르(être)’와 대방의 ‘D’를 결합하여 만들어진 새롭게 론칭한 대방건설의 신규 브랜드이다. 이는 '‘나의 가치’를 발견 하는 곳'을 뜻하며, 대방건설이 추구하는 프리미엄 주거문화와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더하여, 집이라는 공간에서 내가 가장 나다운 존재로 내면의 가치를 발현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대방건설은 '디에트르'를 론칭한 이후 다양한 활용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갈 계획이다. 금년부터 김포마송, 화성동탄 등 전국 각지 약 20여개 현장을 분양예정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대방건설의 신규 브랜드는 김포마송택지지구 디에트르(이하 김포마송 디에트르) 단지로 오는 19일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김포마송지구 대방엘리움 더 퍼스트'로 잔여세대 없이 최단기로 분양을 마치며 돌풍을 일으켰고 이번 분양에서도 그 분위기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조정지역 지정을 피한 ’비규제지역’만의 혜택

규제지역은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으로 나뉘며 규제지역으로 지정될 경우,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및 2주택자 이상 종부세 추가 과세와 같은 규제와 주택담보대출이 더욱 까다로워진다.

반면, 비규제지역은 분양권 취득 시 무주택자는 거주요건 필요없이 2년 보유만으로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1주택자의 경우 이미 주택을 소유한 상태에서 분양권을 취득하여도 취득세 중과에서 제외된다.

대출의 경우, 비규제지역은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이며 1주택자도 LTV 최대 60%까지 적용 가능하다. 중도금 대출은 무주택자와 1주택자 모두 처분 조건없이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 입주 시 자금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비규제지역은 재당첨 제한이 없고, 청약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시 1주택 처분 조건이나 전입의무의 조건도 해당되지 않는다.

▲집값상승을 견인하는 GTX-D 노선 포함 가능성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월 넷째 주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이 0.29% 상승했고, 수도권 아파트의 매매가격은 0.33% 올라 1월 셋째 주에 이어 부동산원이 관련 통계를 기록한 2012년 5월 이후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수도권에서는 경기가 0.42%(1월 셋째 주)에서 0.46%(1월 넷째 주)로 올라 역대 최고 상승률 기록을 경신하며 지난해 말 국토교통부가 남양주와 고양 인근 3기 신도시 교통망 확충을 위해 지하철 9호선 연장 및 고양선, GTX-A 노선 신설 등 대책을 확정한 이후 교통 호재 지역을 중심으로 집값 상승이 일어나고 있다.

경기도 김포의 경우, 한강 이남(김포~하남)을 잇는 GTX-D가 2030년 개통목표로 한국종합기술에서 사업타당성 평가가 완료되며 대형 호재로 떠오르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보도자료(2020.11.19)에 김포시의 GTX 교통호재가 직접적으로 언급되며 정부가 GTX-D 노선을 공식화한 것이라고 해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GTX-D가 개통된다면 수도권역 1시간 이내, 강남까지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진다.

▲4차 산업 성장거점과 교육 및 비즈니스업무단지, 대곶지구(E-City) 복합도시개발

김포시는 경기 서북부 최대 산업도시로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골드밸리) 개소 이후 인근 학운산업단지를 포함해 2천여개의 기업과 3만 6천여명의 근로자로 늘어날 전망으로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기대된다.

난개발과 환경오염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첨단소재와 지능형기계 산업 등 4차 산업의 성장거점과 교육단지, 비즈니스업무단지 등으로 활용될 경기 서부권 미래형 첨단 주거단지(E-City)의 개발 계획도 있다. 이를 통해 대규모 생산 부가가치 유발과 신규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이뤄내며 직접적인 수혜와 부수적인 수혜까지 기대하며 부동산 시장 내 김포시의 인기가 더욱 증가되고 있다.

마송택지개발지구 B4블록에 위치한 ‘김포마송 디에트르’는 총 539세대, 지하 2층 ~ 지상 최고 18층 6개 동 규모로 조성되어 539가구를 공급한다. 전 세대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으로 비교적 자금부담이 덜 한 인기 평형 중심의 ▲59㎡ A 52가구, ▲59㎡ B 142가구, ▲59㎡ C 135가구, ▲59㎡ D 210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혁신평면의 인기평형 '김포마송 디에트르'

김포마송 디에트르는 다양한 혁신평면을 활용했다. 타사 대비 서비스 면적(실사용 면적) 극대화를 위한 설계를 적용하고, 조망권과 채광권을 최대한으로 확보하기 위한 건물 외부 입면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세대 내부 3Bay, 4Bay 등 다양한 평면에 광폭거실까지 넓은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한 디에트르만의 평면 설계를 적용한 김포마송택지지구 마지막 59㎡ 중소평형 민간분양 아파트로 합리적인 투자가치를 더한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더하기 위한 스크린 골프연습장, 키즈룸, 휘트니스 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다.

실내 골프연습장은 최신식 장비를 바탕으로 상업용 스크린골프장에 버금가는 현실성 있는 플레이가 가능해 골프에 관심이 있거나 취미인 입주민의 경우, 사계절 내내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락인 학습이 증가한 입주민과 학생들을 고려해 단지 내 북카페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을 갖추고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는다.

이밖에 키즈 특화 맞춤 공간인 키즈룸을 도입해 아이와 부모 모두를 위한 키즈케어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며,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및 GX룸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계절감이 가득한 조경을 위해 공간 분할과 보행 체계를 고려한 다양한 포장자재와 낙엽수 및 관목을 활용할 예정이다. 단지 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일조권과 통풍성을 고려한 단지 배치로 다양한 야외공간 등 고급 주거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스마트 시대에 발맞춘 IoT 확장

김포마송 디에트르는 스마트폰 앱과 음성인식 스피커를 통해 홈네트워크 기기 및 IoT가전제품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디에트르'만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구에서 세대까지 단지 안에 들어서는 모든 순간 원격으로 집안 내부를 모니터링 하여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케어가 시작된다.

거실 아트월, 스마트 전기오븐 등 다양한 무상 옵션을 제공하고 입주민들이 외출 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이용 가능한 엘리베이터 호출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활용한 원패스 시스템으로 통합 키 하나로 공동현관부터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욕실 눈부심 방지 센서등과 같은 입주민들을 한번 더 고려한 설계와 IoT앱을 통해 각종 공지 및 관리정보가 조회 가능하고 음성인식 스피커를 통한 세대 기기 제어하도록 입주민의 편리한 라이프를 지원한다.

범죄 및 사고제로를 위한 24시간 안전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기존의 아파트들이 가지고 있던 비상벨 시스템과 차량 번호인식 주차관제, 무인경비 시스템 뿐 아니라 외출 시에도 택배 걱정없는 무인택배 시스템과 응급상황 발생 시 원패스 키를 통해 무선으로 비상호출이 가능한 무선 비상호출 버튼을 갖춤으로써 외출모드 실행 시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 침입여부가 확인 가능하며 외출 중 세대 방문자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전한 라이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포마송택지지구 디에트르’는 3월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월 10일이며, 정당 계약은 3월 22일부터 25일까지다.

견본주택은 오는 19일(금)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1888-9번지에서 개관하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 1688-9200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