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동행정복지센터가 발행한 '행복하게 아이키우기' 리플렛. (사진=마산동행정복지센터)
마산동행정복지센터가 발행한 '행복하게 아이키우기' 리플렛. (사진=마산동행정복지센터)

지난 25일 마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회숙)는 주민들의 육아와 아이 양육에 관한 복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산동에서 행복하게 아이 키우기' 리플렛 4,000부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밝혔다.

신도시인 마산동은 아동수가 6,300명으로 인구의 20%를 차지하고 있어 가장 젊은 도시중 하나로, 올해도 1,732세대가 입주하고 있다. 동단위에서 처음 제작한 육아 종합정보 리플렛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아동들에 대한 지원제도와 이용할 수 있는 복지시설 현황 등을 주요 골자로 제작됐다.

이번 리플렛 제작과정에는 마산동에서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출산축하금과 아동수당 등 신청 방법과 아이돌봄센터, 어린이집 현황 등 핵심적인 내용이 담겨있다. 

홍보 리플렛은 14개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에 비치돼 있으며, 신규 입주하는 세대들에게는 전입신고시 행정복지센터에서 배부되고 있다.

이회숙 마산동장은 “호수공원과 은여울공원을 품고있는 마산동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동네로 주민 만족도가 높다”며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알려드림으로써 마산동에서 행복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펼쳐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