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읍행정복지센터 및 고촌도서관 전경.
고촌읍행정복지센터 및 고촌도서관 전경.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소영만)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2021년 1월 5일부터 1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김포시립도서관 페이스북 실시간 라이브 강의로 ‘우울함을 날려버릴 마음 치유 심리학’을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우울함과 무기력감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마음 치유 프로그램으로 ‘마음의 상처와 치유’, ‘가짜 자존감 권하는 사회’, ‘심리학으로 살펴본 행복’, ‘불안사회’ 등의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시민들은 이번 강의를 통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진짜 자존감과 가짜 자존감이 무엇인지, 행복해 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번 강의는 현재 심리연구소 ‘함께’ 소장이면서 『풍요중독사회』, 『가짜 자존감 권하는 사회』, 『누구에게나 어린 시절의 상처가 있다』 등 30여 권의 저자이기도 한 김태형 심리학자가 진행할 예정이다.

김포시립도서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impolib)에 접속해 누구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강의에 관한 사항은 고촌도서관 종합자료실(031-5186-485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