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중학생 대상, '친구와 함께하는 드론코딩' 가족캠프 실시...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11월 14일 중학생(1~3학년) 대상 SW가족캠프를 실시한다.

4차 산업 관련 미래진로에 대한 관심 증대를 위해 이번에 진행되는 캠프는 가족단위로 모집해 운영했던 작년과 다르게 “친구와 함께하는 드론코딩” 이라는 주제로 중학생(1~3학년)으로 대상자를 변경해 관내 중학생이면 누구라도 신청 가능하며 10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단순 드론 조작체험이 아닌 테블릿 PC를 이용한 ‘드론코딩’을 주제로 회기별 1부, 2부로 나눠 운영된다.

1부에서는 드론에 관한 안전 및 기본조작법, 용어교육, 드론코딩(이륙, 착륙, 선회, 삼각비행, 자율비행 등) 교육이, 2부에서는 1부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팀별 드론 윷놀이가 진행된다.

드론으로 실시간 캠프 운영을 영상으로 촬영해 참여 학생들이 관람할 수 있다.

캠프는 회기별 20명 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므로 관심이 있는 학생은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센터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당 및 강의실에 최소인원으로 운영하며 수련관 입장 시 발열체크 및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준비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SW교육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 ▲진로진학박람회 ▲서북부 네트워크 체험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031-980-16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