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이용 승객 코로나19 차단 방역 위해 손 소독약품 비치 연막소득 주기적으로 실시...

개인택시 한 운전기사가 손수 택시에 방역 연막소득을 벌이고 있다.(사진=개인택시보합)
개인택시 한 운전기사가 손수 택시에 방역 연막소득을 벌이고 있다.(사진=개인택시보합)

최근 부산에서 택시 실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됐다는 뉴스에 방역 비상이 걸린 가운데 김포시 개인택시조합이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차단을 위해 승객모시기 안전 모드에 들어갔다.

특히 조합측은 이번 연막소독 방역은 김포시와 김포시카포스에서 방역물품과 방역기를 지원해 북변공영주차장외 2개소에서 이틀동안 실시하고 운수종사자에게는 마스크 상시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승객 하차 시 살균제로 소독 등 방역에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인택시 강흥구 조합장은 “부산시 택시 내 코로나19 감염 사례와 같이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경우 승객과 밀접한 가운데 불특정 다수인들을 상대하기 때문에 코로나19 감염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시민들과 운수 종사자들의 안전을 위해 관내 택시에 대해 방역 소독을 실시하게 됐다”며 “수시로 방역을 실시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역 현장을 방문한 박동익 교통국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개인택시조합 등 택시 업계에 감사드리며, 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적극 지원해 상시 방역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며 “택시 승차 시 승객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정당한 탑승 거절 사유가 되므로 시민들께서는 택시 이용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시는 택시 업체는 물론, 버스 도시철도 등 대중교통 업체에 소독약품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등 일 2회 방역소독 실시 등 코로나19 예방 및 차단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