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니가 왜 거기서 나와 공모전...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한반도 평화정착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0 김포 평화 시 평화 그림 공모전이 열린다.

1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전은 6세~13세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참여형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온라인 접수)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김포 평화지도’ 속 다양한 평화자원 중 한 곳을 가족과 함께 찾아가 평화에 대해 느낀 점을 시 또는 그림으로 표현해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여기에 평화자원을 방문한 소감 및 본인 작품에 대한 해설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제출된 작품들은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우수작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9월 한강중앙공원에서 개최되는 조강평화문화제에서 영상미디어 작품으로 전시될 계획이다.

최해왕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잠시나마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그동안 몰랐던 김포의 다양한 평화자원을 찾아가 남북의 평화, 자연의 평화, 일상의 평화 등 다양한 평화를 발견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