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뇌졸증학회에가 뇌혈관 질환 진료 전문성 인정한 김포우리병원...

김포우리병원 전경(사진=김포우리병원)
김포우리병원 전경(사진=김포우리병원)

김포지역에 있는 김포우리병원 뇌졸중센터가 대한뇌졸중학회에서 부여하는 ‘뇌졸중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뇌졸중센터 인증’이란 뇌졸중 환자가 뇌졸중에 대한 집중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필요 인력과 시설, 장비가 갖춰져 있어, 뇌졸중의 기본 처치와 적절한 급성기 치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병원임을 인증하는 제도다.

따라서 김포우리병원 뇌졸중센터는 최적의 뇌졸중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진료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경기 지역에서 선정된 10개 뇌졸중센터 인증 병원 중 한 곳으로 선정된 것이다.

이에 김포우리병원은 신경과을 비롯해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응급의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된 뇌졸중 치료 전담팀을 운영 하는 등 24시간 뇌졸중 집중 치료를 위한 병실인 뇌졸중 전문 집중 치료실을 개소,  뇌졸중 환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 서비스와 함께 전문 의료진 및 시설, 장비 구축에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에 한발 앞서고 있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결과는 김포우리병원을 신뢰하고 찾아준 지역 주민의 성원으로 이룬 결과이다”며 “이는 뇌졸중에 대한 진료 역량이 확보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앞으로도 뇌혈관 질환 치료에 있어 시민들께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이번 뇌졸중센터 인증을 획득하게 되면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선정된 급성기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로부터 부여된 뇌혈관내수술 인증 기관 획득 등을 포함한 뇌혈관 분야의 모든 인증 및 평가를 획득하여 뇌혈관 질환 진료 전문성과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