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희망센터 유치 등 일자리 만들기 매진 & 노동자·서민·영세사업자 대상 의정활동 주력 & “힘들수록 연대·협력 중요… 국민에 힘 되겠다”...

오늘의 결과를 만들어주신 김포시민과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코로나19로 국민적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저를 믿어주시고,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선거 과정에서 김포시민과 한 약속의 무게를 무겁게 느끼고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 기대에 부응하는 김포 정치인이 되겠다.

▶왜 시민들이 당선인을 선택했다고 생각하는가.

무엇보다 코로나19 사태에 투명하고 안정적으로 대응한 문재인 정부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지지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대응 과정을 보며 우리 국민은 정부에 신뢰를 가졌고, 이를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지지로 보여주셨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또 지난 25년간 일하는 권익신장과 양질의 일자리 만들기에 매진해 온 저의 활동에 대한 진정성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 선거기간 동안 김포시민들께 제가 걸어온 발자취를 소상히 알리고 그 경험이 어떻게 김포발전에 활용될 수 있는지를 설명드렸다. 이런 진정성이 통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제 그 믿음에 제가 보답할 차례다.

▶선거 과정에서 기억나는 점은

선거기간 매일 아침 7시부터 8시30분까지 대형피켓을 들고 출근인사를 드렸다. 그런데 늘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 만나는 분이 계셨다. 그 분은 바쁜 출근길임에도 다가와 인사해주시고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셨다. 같은 시간 그 길을 지나가는 우정국 노조 조합원이셨다. 선거기간 체력도 떨어지고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해 지칠 때면 어김없이 같은 시간, 같은 장소를 지나며 보내주시는 그 분의 응원 덕분에 힘이 났다. 또 매일 아침 출근인사에 함께 해 주신 어르신들이 기억에 많이 남는다. 정말 하루도 빠짐없이 나오셔서 저와 함께 쉬지 않고 손을 흔들고 지나가는 차마다 허리 숙여 인사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감동을 많이 받았다. 감사하다는 말로 그 고마움을 다 표현할 수 없다.

▶지역현안 가운데 중점을 두고 있는 사안은

김포는 서울과 인접해 있는 데다 급속한 도시발전으로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성장규모와 속도에 비해 사회 인프라가 부족하다. 대표적인 문제가 바로 만성적인 교통난이다. 인구 50만을 넘어 80만을 계획하고 있는 김포는 광역교통망 확충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김포도시철도가 지난해 개통했지만 2량에 불과해 서울로 출퇴근하는 시민의 피로도가 높다.

지하철5호선 연장을 비롯한 광역교통망을 확충하고, 아라뱃길 규제특례지역 지정과 아라마린·인디뮤직페스티벌 등 김포 대표 축제 육성을 추진하겠다. 김포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와 청년맞춤센터 유치 등을 통해 문화와 복지 인프라 확충은 물론 지역 일자리 만들기에 매진할 생각이다. 김포에서 생활하고, 일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저의 바람이다. 오랫동안 쌓여있던 숙제를 김포시민과 협의하고 전문가 그룹과 논의해 대안을 찾아내겠다. 이를 바탕으로 단기적·중기적·장기적 방안을 마련하겠다.

▶국회 개원 이후 제출하려는 1호 법안은.

4·15 총선을 준비하기 전부터 우리 사회 양극화 해소를 위한 법 개정과 정책 대안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21대 국회가 열리고 국회 상임위원회가 결정되면 해당 상임위에 맞는 입법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노동자, 서민, 중소 영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의정활동에 주력할 생각이다.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전 국민의 자발적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과 철저한 위생 관리, 우리 정부의 투명한 정보 공개와 철저한 방역으로 우리나라는 코로나19 대응 체계를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방역으로 전환했다. 모두 정부를 믿고, 정부의 방역 체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국민들 덕분이다. 그러나 여전히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고 있고, 그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연대와 협력이 중요하다.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치인이 되겠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