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망 계획 GTX-D 등 추진 큰 과제 & 노후 개별공장 집적지역 지원법 입법 마련

박상혁 김포을 당선인.
박상혁 김포을 당선인.

당선 소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높은 투표율로 김포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택해 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비롯 제한된 선거운동을 해야 했지만, 시민들께서 김포의 변화와 좋은 사회에 대한 열망이 크다는 것을 선거과정에서 느낄 수 있었다. 무거운 책임감을 함께 느낀다. 열심히 활동하면서 새로운 김포,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

왜 시민들이 당선인을 선택했다고 생각하는가.

문재인 정부와 여당이 추진하는 개혁이 완성되는 모습을 보고 싶으셨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개혁과 민생을 가장 우선의 가치로 놓겠다고 여러차례 약속드린 바 있고, 이것에 대한 기대를 보여주신 것 같다.

또한 시민들이 원하는 것은 생활 속의 변화라고 생각한다. 시민들과 소통하며 크고 작은 얘기에 귀기울이려고 노력했던 것이 마음에 와닿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시민공약 프로젝트, 자전거유세 등을 통해 소통하려고 노력했는데, 시간이 갈수록 많은 시민분들이 알아봐주시고 응원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

선거 과정에서 느낀 점이나 에피소드가 있다면.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은 사전투표를 하기 위해 끝없이 늘어섰던 줄이다. 이번 선거는 코로나19와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을 것 같다. 국민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라 높은 투표율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 그만큼 김포의 변화를 원하는 시민들의 열망이 컸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시기에도 이런 결과를 만들어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그 열망을 무거운 책임감으로 느끼고 최선을 다하겠다.

국회 개원 이후 제출하려는 1호 법안은.

김포 북부지역에는 8천여개의 제조업체들이 있다. 상당한 산업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강소기업들이 많은데 난개발된 지역 환경의 영향도 크고, 기업들이 적절한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일본과의 무역전쟁에서 확인했듯이 소부장이라 불리는 뿌리산업체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산업의 근간이다. 이들을 재정비하여 지원한다면 김포의 산업경쟁력을 높임과 동시에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기반이 될 것이다.‘노후 개별공장 집적지역 지원법’을 입법하여 재정비와 지원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국가와 지역의 경제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사안이다.

지역현안 가운데 특히 중점을 두고 해결할 사안은.

김포시가 자생력을 갖춘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가장 시급한 것은 역시 광역교통망 확충이다.

국가철도망 계획에 GTX-D와 지하철5호선 김포연장을 반영하고 그 이후의 절차를 힘있게 추진해 내는 것이 가장 큰 과제이다. 또 중점을 두고 있는 사안은 ‘어린이 안전’이다. 어린이, 청소년 비율이 30%에 이르는 한강신도시이지만, 교육환경은 여전히 열악하다. 과밀학급 때문에 과학실, 미술실, 교무실을 줄여가며 수업을 받고 있는 현실이다.과밀지역을 중심으로 학교 신설을 추진하는 한편, 당장 먼 길을 통학해야 하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통학안전법’을 입법하고 무상스쿨버스를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문재인정부, 경기도, 김포시, 시·도의원과 함께 원팀이 되어 해결해 나가겠다.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선거 기간 중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은 초심을 잃지 말라는 것과 싸움질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동안 오죽 답답하셨으면 국회의원에게 싸우지 말고 일하라고 말하실까 싶어 숙연해졌다. 일하는 국회, 신뢰받는 국회 만들겠다는 약속, 소통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약속 반드시 지키겠다. 좋은 정치, 새로운 김포를 시민들에게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