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이 2021년에 개교할 김포시 관내 단설유치원의 원명을 선정하는 주민 의견을 수렴키 위해 오는 6일부터 26일까지 유치원명 공모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1년에 개교 예정인 단설유치원은 가칭 신곡6유치원, (가칭) 걸포3유치원, (가칭) 향산유치원 3개원이다.

이에따라 유치원명 공모에는 김포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 내용은 희망 유치원명과 한자, 선정사유 등으로 담당자 이메일(sfman450@goe.go.kr) 및 팩스(031-984-6767)로 제출 가능하며, 구체적인 제출 서식 및 방법은 김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poe.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의견 중 지역의 역사성과 유래를 담은 명칭,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운 명칭, 학생 정서에 친숙한 명칭 등을 우선으로 하여 유치원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다만 유치원명 추천 시 어감 상 혐오감을 주는 명칭과 도내 및 타 시·도 기존학교와 동일한 명칭은 접수에서 제외되고 특히 동일명을 피하기 위한 지역명, 방위명(동·서·남·북·중앙), 숫자(제일, 제이)를 사용한 명칭과 외래어, 외국어 사용 및 특정 아파트명 등 특정 집단을 연상시키는 명칭을 사용하는 것은 지양하고 있어 공모 참여 시 주의가 필요하다.
 
신설유치원의 원명은 지역주민대표 및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 명칭의 적합성, 지역성, 역사성, 참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 후 정식 유치원명으로 선정한다. 이후 경기도립학교설치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