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탕대신 꽃 선물...

코로나19로 어려움 겼는 화훼농가 꽃 팔아주기 캠페인에 동참한 정하영 시장이 양손에 꽃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김포시)
코로나19로 어려움 겼는 화훼농가 꽃 팔아주기 캠페인에 동참한 정하영 시장이 양손에 꽃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김포시)

“코로나19로 어려움겪는 화훼농가 돕기 화이트데이 사탕 대신 꽃은 어떤가요”

김포시가 코로나19의 장기화 여파로 꽃 소비가 감소하면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화이트 데이에 꽃 판매 이벤트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시는 ‘화훼 소비촉진’ 캠페인의 하나로 오는 13일 시청 광장에서 직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화이트 데이 사탕 대신 꽃은 어때요” 라는 주제로 꽃 팔아주기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분만 아니라 시청은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각과 사무실마다 꽃 화분과 공기정화 식물을 구입해 비치하고 침체된 화훼 소비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꽃 생활화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이에 정하영 시장은 “화이트 데이에 고맙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탕 대신 꽃 선물을 통해 마음을 선물하자”며 꽃 소비 촉진을 독려하기도 했다.

농업기술센터 권혁준 기술지원과장은 “사무실과 가정에 꽃을 생활화하자는 운동으로 우리 지역 내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나누자”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단체 등과 힘을 모아 화훼농가 살리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