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 거물 정치인 영상통해 축하메시지 이어진 출판기념회...김포의 미래를 시민들과 더불어 함께 멀리가겠다...

오는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유영록 전 김포시장(58)더불어 민주당 예비후보(김포·갑)가 ‘더불어 여는 미래 함께 가겠습니다’ 11일 오후 3시 김포아트홀에서 문인협회 이재영 씨의 사회로 출판기념회가 개최됐다.

특히 이날 이종걸 국회의원(안양시 만안구)을 비롯해 최성 전 고양시장, 제종길 전 안산시장, 정하영 시장 등 지지자 1천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정식을 겸한 출판기념회는 장애우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형식으로 치러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출판 기념회에 영상을 통해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박원순 서울시장, 김부겸, 우원식, 박정 국회의원 등이 축하 메시를 보내 유영록 전 김포시장의 국회의원 출마 출정식을 할 정도로 입추의 여지없이 열기가 뜨거웠다.

여기에 이해찬 당 대표, 문희상 국회의장, 정세균 국무총리 내정자, 원혜영 국회의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 박광온 더불어 민주당최고위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등도 함께 축전을 보내와 출판기념회의 분위기를 한층 띄었다.

유영록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정치인으로 활동하기 시작한 첫 순간부터 더불어의 가치를 잊은적이 없다”며 “우리의 미래를 더불어 열어 나가는데 김포시민들과 늘 함께하고 혼자서 멀리 가려하기 보다 더불어 멀리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 예비후보는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며 “한 개인이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고 그 것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로 살아보니 인생이란 계획대로 되는 경우가 별로 없어 앞으로 비전을 세우는 것도 그것을 실현하는 방법도 또 실천도 어디까지나 공동체 구성원들이 더불어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 예비후보의 저서 ‘더불어 여는 미래’는 시장 재임 8년을 비롯, 그 간 정치인으로 살아온 인생에서 곳곳을 누비며 보고 느꼈던 생활 현장 속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더불어의 가치와 공동체를 강조하며 앞으로 나아갈 미래에 대한 고찰과 방향을 제시하는 내용을 적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