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종합적 행정역량평가 제도... 빅데이터, 산림,환경 분야 정부정책 지표에서 뛰어난 성과...

김포시청전경(사진=김포매일DB)
김포시청전경(사진=김포매일DB)

김포시가 경기도의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아 인센티브 2억 5천만 원과 기관 표창을 받게됐다. 이는 지난 해 장려상에 이어 한 단계 상승한 것이다.

28일 시에 따르면 시군종합평가는 도(道) 내 31개 시군을 인구수에 따라 3그룹으로 구분해 평가하며,  총 92개 지표로 전년도 평가 결과 30%와 올해 평가 결과 70%를 반영해 산출하는 경기도 내 시군의 종합적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다.

따라서 시는 그 동안 일자리, 규제, 빅데이터, 산림,환경 분야 등 정부정책에 대한 중점과제 지표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1년 동안 국 · 소장 책임관제 운영, 평가 체계에 대한 철저한 분석, 부진지표에 대한 원인 분석 및 컨설팅 진행, 매월 담당자 1대 일  실적보고회 추진 등 다각적인 노력이 최종 종합순위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뤄낸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정하영 시장은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전 직원이 합심해 행정역량을 가감 없이 발휘한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보다 더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년에는 최우수를 목표로 김포시 핵심 사업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및 외부평가를 추진해 시민의 삶의 질을 두 배로 높이고 시민이 행복한 김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워놓고 추진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