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재난 미세먼지 김포시가 시민들에게 폭넓은 지혜를 얻기 위한 아이디어 필요...

그동안 정부 정책에 따른 추진 방안 말고는 자치단체에서는 별도의 대책이 없었던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대해 김포시가 폭넓게 지혜를 모우기 위해 시민들에게 저감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나서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건강보호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혀 주목된다.

11일 시에 따르면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 재난으로 규정되고 해마다 미세먼지로 인해 국가적으로 비상저감 조치 발령 등의 환경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김포시 미세먼지 종합대책에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실시하게된 시민 아이디어 공모는 오는 25일까지 이뤄진다.

공모주제는 김포시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저감과 관련해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미세먼지 피해 예방 또는 홍보 등 미세먼지 저감과 관련된 아이디어이며, 오는 25일까지 이메일,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여기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자(6명)에게는 100만 원 ~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표창수여와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 양식 등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 환경과 (031-980-2254)로 문의하면 된다.

권현 환경과장은 “시민의 건강과 일상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를 사회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하고 이를 위해 시민의 의견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 향상과 더불어 우수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해 미세먼지 저감과 시민의 건강 보호에 역점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