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환자 대부분 고령...소방당국 필사적인 구조작업으로 인명피해 줄여...

김포시 풍무동 한 요양병원에서 화재가 발생 2명이 숨지고 19명이 부상한 현장에 검은연기가 하늘로 치솟고 있다.(사진= 독자제공)

김포시 풍무동 한 요양병원에서 불이 나 2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쳤다.

24일 오전 9시 3분께 김포시 풍무동 김포요양병원에서 불이 나 50여분 만에 진화했으나 요양병원에 입원 중이던 환자 A(90·여)씨 등 2명이 숨지고 19명이 연기로 인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소방당국은 이날 불이난 요양병원은 현재 확인결과 130명이 입원한 것으로 밝혀져 사망자 수를 기존 2명에서 1명으로 정정했다가 다시 2명으로 바로 잡았다.

부상자 19명 중 3명은 중상인 것으로 파악된 현재 인근 병원 집중치료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김포시 풍무동에 불이 난 건물은 지상 5층에 지하 2층, 연면적 1만4천814㎡ 규모로 이 중 지상 3층과 4층을 요양병원에서 사용해 온것으로 파악됐다.

다행이 상가 건물에 있던 이용객 대부분은 불이 나자 신속히 대피했으나 거동이 불편한 요양병원 입원 환자들은 자력 대피가 어려워 소방당국이 구조작업을 벌였다.

구조작업 과정에 130여명이 입원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추가로 인명 피해도 우려됐지만 나머지 환자들은 대피를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받은 김포시 소방서는 발생 20여분 만에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인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펌프차 등 장비 51대와 소방관 등 인력 1154명을 현장에 투입해 진화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요양병원 4층 보일러실에서 불이 시작한 것으로 추정하고 합동 감식 등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