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 수사 민원 서비스 확대차원 무료법률 변호사 기존 7명에서 10명을 늘려 원할한 상담지원...

김포경찰서 박종식 서장이 민원인 편의를 위해 무료법률 상담을 도와줄 변호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김포경찰서)
김포경찰서 박종식 서장이 민원인 편의를 위해 무료법률 상담을 도와줄 변호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김포경찰서)

김포경찰서(서장 박종식)는 13일 오전 11시 김포경찰서 서장실에서 무료로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변호사 3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특히 이는 수사 관련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김포경찰서가 관내 변호사들과 자체 업무협약을 통해 무료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기존 7명 변호사로 월 7회 운영해왔던 법률상담 서비스를 확대하는 차원에 추가로 변호사 3명을 신규로 위촉했다.

이에따라 이번에 위촉된 변호사들에게 박종식 서장은 “경찰은 수사구조개혁을 위해 수사 능력 향상과 더불어 수사민원 서비스 제공과 인권강화에 공정성을 확보하는데 변호사님들의 무료법률상담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전문 법률상담 서비스 제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손모 변호사는 “경찰에서 민원인 편의를 위해 이렇게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줄 몰랐다. 선진 형사사법구조 개혁을 위해 우리 변호사들도 경찰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포경찰서는 인천지방변호사회로부터 협조를 받아 변호사 9명을 무료 법률 상담 변호사로 위촉하고 매주 월요일(10시와 14시) 2회 민원실에서 무료 법률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법률 지식이 전무한 민원인들에게 민사는 물론 형사까지 법률전문가인 변호사로부터 상담을 받고 있어 방문 민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