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지난 25일, 5월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을 맞아 '청춘예찬'이라는 주제로 기념식 및 전통성년례식을 성료했다.(사진=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지난 25일, 5월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을 맞아 '청춘예찬'이라는 주제로 기념식 및 전통성년례식을 성료했다.(사진=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은 지난 25일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의 달과 제47회 성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청춘예찬(靑春禮讚) - 가자, 너의 꿈을 향해!’라는 주제로 기념식 및 전통성년례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동아리청소년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달 기념식이 진행됐으며, 경기도 청소년 상 및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표창 전수와 김포시 청소년 보호‧육성 유공 표창 및 모범청소년표창 수여가 이어졌다.

기념식 후에는 올해 성년을 맞이하는 20명의 남녀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통성년례가 진행 돼 성년이 됨을 축하하고, 사회인으로서의 정당한 권리와 신성한 의무를 일깨워 줌으로서 진정한 어른으로서의 책무를 다 할 것을 선서했으며, 특히 관내 공군부대 장병들이 관자(冠者, 관례(冠禮)를 치른 남자 또는 정년(丁年)에 이른 남자)로 참여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성년례 후에는 동아리 청소년들의 거리문화공연과 자치기구 청소년들의 20여개 체험부스가 운영돼 주말을 맞아 수련관 및 공원에 찾아온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이승한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장 내외는 성년례 의식을 직접 주관하는 어른인 ‘관자빈’과‘계자빈’으로 참여해 성년자들에게 덕담도 전달하며 성인으로서의 앞날을 축복했다.

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연 및 다양한 체험거리 확충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 말하며, 청소년 모두를 존중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성장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