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공간인 미래 공작소 ... 입체 3D프린터 활용한 시민 아이디어 구현 공간 탄생...

김포시 풍무2지구 아파트 사이에 들어선 풍무도서관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사진=김포시청)
김포시 풍무2지구 아파트 사이에 들어선 풍무도서관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사진=김포시청)

김포시 풍무동에 건립한 도서관이 오는 16일 개관할 예정이다.

이는 김포시립 공공도서관 중 6번째로 개관하는 풍무도서관은 1천530㎡의 부지에 연면적 3천982㎡로 지하1층, 지상3층의 규모로 풍무2지구내에 위치하고 있다.

도서관 1층에는 어린이자료실과 유아자료코너, 미래공작소와 북카페가 있으며 2층에는 종합자료실과 디지털,연속간행물코너가, 3층에는 다목적실과 문화교실, 동아리실이 꾸며져 있다.

현재 5만3,000여 권의 개관도서와 476석의 좌석을 구비하고 운영을 위한 정보화시스템 구축 등 개관 준비를 마친 풍무도서관은 특화공간인 미래공작소는 입체(3D)프린터를 활용해 시민의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공간이 될 것이로 예상된다.

16일 개관식에는 아동극「목수장이 엘리」공연과, 「캘리그라피 위드(with) 풍무도서관」, 「아이(I) 풍무(PungMu)(페이스페인팅)」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풍무도서관의 특화공간을 활용한 「입체(3D)프린터 시연」과 「입체(3D)펜을 활용한 책갈피 만들기」가 진행되며, 가상현실(VR)과 로봇 축구도 체험할 수 있다.

이에 정하영 시장은 “풍무도서관은 풍무동의 교육·문화 중심지로서 4차 산업 시대에 시민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