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이 하는 일은 무엇일까 & 아이들 시각에서 쉽게 접근 할수 있도록 풀이한 이야기들...

재미있고 알기쉬운 만화책을 발간한 김포시의회가 아이들이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사진=김포시의회)
재미있고 알기쉬운 만화책을 발간한 김포시의회가 아이들이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사진=김포시의회)

김포시의회가 아이들이 쉽게 지방의회를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알기 쉬운 김포시의회’ 만화책을 발간해 학생들의 볼 수 있도록 했다.

14일 김포시의회는 내고장 바로알기를 위한 취지로 발간한 만화책은 초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반영된 것으로 김포시에 대한 소개와 함께 의회의 연혁, 의회의 기능과 역할, 시의원이 하는 일 등을 아이들 시각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형식적으로 풀어졌다.

노승일 의회사무국장은 “미래를 민주적으로 이끌어 나갈 아이들에게 지방의회를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발간하게 됐다”며 “의회 민주주의의 절차와 과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회 운영, 의회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번 만화 홍보책자를 지역내 초등학교는 물론 도서관 등에 배포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누구나 내려받아 볼 수 있도록 시의회 홈페이지(의회자료실 내 의회홍보)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